FX Rate (환율)

매매기준환율 (환율우대 100%)

Reading Time: 2 minutes

매매기준환율(환율우대 100%)이 무엇일까요?

외화를 사고파는 곳, 바로 은행입니다. 사고파는 금액으로 물건의 가격이 정해지듯이, 외화도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하고자 하는 금액으로 외화의 가격인 환율이 정해지는 것이죠. 매매기준환율은 외화 거래에서 구매자와 판매자가 거래하고자 하는 중간 지점의 환율로, 외환 거래에서 아주 기본적인 환율로 사용됩니다. 네이버 환율에 대표적으로 나오는 환율이 매매기준환율이라고 보시면 쉬우실 거예요. 그리고 매매기준환율은 환율우대 100%와 같은 의미를 가져요. 매매기준환율이 순수 환율로 환율에 어떠한 수수료도 붙지 않아 시장에서 가장 높게 우대된 환율이기에, 환율우대 100%인 셈인 것이죠.

왜 매매기준환율(환율우대 100%)이 중요할까요?

10원이든, 100원이든 다 소중한 내 돈인데, 당연히 많이 받아 가셔야죠.

해외송금에는 두 가지의 처리가 필요해요. 외화를 원화로 바꾸는 환전 과정과 돈을 보내는 송금 과정, 이렇게 말이죠. 따라서 은행과 다른 경쟁사들은 매매기준환율이 아닌 수수료를 공제한 환율을 적용합니다.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보시게 되는 수수료가 다가 아닌 것이죠. 환율 자체에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으니까요. 다시 말하자면 여러분이 해외송금을 할 때 두 가지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있다고 보시면 돼요 – 환율 수수료와 송금 수수료.

어떻게 매매기준환율(환율우대 100%)을 계산할 수 있나요?

다음에 송금하실 때, 네이버에서 검색하는 환율과 해외송금 시에 적용받는 환율의 차이를 비교해보세요. 만약 네이버 환율이 800원이라면 기타 해외송금 서비스의 환율은 790원 정도일 겁니다. 네이버 환율이 환율우대 100%인 매매기준환율이라고 말씀드렸죠? 따라서 해외송금을 할 때, 1AUD 당 10원에서 많게는 20원까지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왜 소다트랜스퍼는 매매기준환율(환율우대 100%)을 알려드리는 걸까요?

소다트랜스퍼는 다른 해외송금 서비스와는 다르게 환율우대 100%, 즉 매매기준환율을 송금 환율로 적용합니다. 위처럼 환전에서 손해를 전혀 볼 수 없도록 말이죠. 저희는 환전에서 수수료를 일체 받지 않고 송금에서 소정의 수수료를 청구합니다. 또한, 복잡한 중개자들을 없애고 신뢰 받는 금융기관과 함께 직접적으로 일하기 때문에 저렴한 수수료를 보장합니다. 저희가 중개 과정을 줄여 비용을 줄인 만큼 그대로 고객들도 수수료 인하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죠.

적정한 가격의 안전한 송금 서비스를 쉽게 사용하고 싶은 고객분들을 저희는 아주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한 핀테크는 쉽고 안전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분들의 삶의 질을 올릴 수 있어야 합니다. 저희는 송금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고객분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실 수만 있다면, 그 어떤 누구에게도 저희의 서비스는 준비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각자의 필요에 따라 안전하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도록 말이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